정보 정리 햄버거 메뉴

긍정적인 아이로 성장을 한다는것은 우리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물려주는 물질적인 유산보다 엄청난 그 무엇인가를 물려주는 것과 같습니다.

 

긍정적인 사람에게 발생되는 인생의 미래 그림은 어떻게 변화 할까? 감히 신의 영역이라고 불리는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아이에게 선물합시다~

 

 

부정적인 아이가 공부 잘하게 하는 방법

 

긍정적인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부모의 마음. 본론부터 말하면 내가 먼저 긍정적이어야 한다. 그리고, 내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불만을 줄여야 한다. 불만을 줄이려면, 욕심을 줄여야 합니다.

 

 

 

아주 쉬운 이야기 이지만, 내가 부모로써 지인들과 또는 일상적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모두 여유롭게 대하지 않으면, 불안하고 불편하고, 불만이 쌓입니다.

 

 

 

그런, 부모를 대하는 아이들은 스스로 긍정적인 세계관을 가질수 없다. 그런면에서 본다면, 아이가 긍정적으로 커나가기를 바라는 부모의 마음부터가, 쉽지 않은 고마운 마음이지만, 이는 쉽기도 하며, 어렵기도 합니다.

 

 

 

초상권이 있지만, 우리 아이 사진 하나 소개를 하면, 적지않은 돈을 들여 유치원에 앨범비를 지불했죠. 자본주의 사회에서 기회비용을 지불했을때는, 그정도의 결과가 당연히 나와야 한다고 기대를 합니다.

 

 

 

엄마는 아래 사진을 보고 엄청 실망을 했습니다.

 

 

이유는? 실제 아들의 얼굴보다 엄청 밉게 사진이 나왔기때문입니다. 사진사를 원망하고, 유치원을 원망하고, 아들이 원망스러웠어요.

 

 

 

생각을 달리해보면, 긍정이 보인다.

 

왜, 사진사는 아이들에게 입을 꼭 다물고 찍으라고 했을까? 유치원은 오롯이 아이들이 노는공간. 열심히 친구들과 노는 상황, 그 열띤 상황에는 숨도 좀 가쁘고, 웃음도 나고, 당연한 아이들의 모습.

 

 

 

의젓한 모습으로 찍히기를 바라는 부모들의 마음에 들게 하기위한 졸업사진을 위해, 이런 사진이 찍히지 않았을까? 누구의 잘못일까?

 

 

 

누구의 잘못도 아니다. 그냥 아들에게 멋있게 사진이 나왔네? 라고 말하면 그만. 웃으며 브런치를 먹으며, 가족과 오늘 오후 생길 즐거운 일에 대하여 이야기 하면 그만인것.

 

 

 

사진을 다시 봤다. 이재용 회장이 보인다. 유명회사의 CEO가 보인다. 세상을 아랫것으로 보고, 무언가 말해주려하는 모습. 긍정의 시각으로 보기 시작하면, 나부터 즐겁고, 아들이 이쁘고, 사진사가 고맙고, 앨범비가 아깝지가 않습니다.

 

 

 

이런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가족에게 어떤 행복들이 생겨날것 같으십니까?

 

 

 

그런 가족환경에서 자라는 아이는 어떤 사회성을 가지게 될것 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긍정적인 아이키우기는 당신에게 어려운 화두인가요? 아니면, 너무 행복하고 간결한 미래비젼인가요?^^

 

 

 

아이를 키우는 이시대모든 엄마 아빠들에게 응원과 위로를 보냅니다. 아주 잘하고 계십니다. 더 사랑해주세요~

 

 

 

카카오 뷰탭 미소만사성 검색으로 만납시다~^^

 

블로그카우, 티스토리 애드센스 강의

웹 개발자가 알려주는 수익형 블로그 고속 성장 A to Z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